' 사태로 여행과 숙박 서비스
본문
이른바 '티메프' 사태로 여행과 숙박 서비스 미환급이 잇따른 문화·오락 서비스 품목이 뒤를.
319건)’, 지연․오배송 등 ‘계약불이행(12.
2%·117건)’ 등 순이었다.
공정위와 소비자원은 올해도 유사피해사례가 빈발할 것으로 보고소비자주의보 발령과 유의해야 할 사항을 조언했다.
우선 항공권은 사전에 여행지의 천재지변 가능성과 사회 이슈 등을.
전북특별자치도가 내달 11일까지 ‘2025년도소비자피해구제 및 권익보호 사업’을 추진할 운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21일 도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소비자역량 강화,소비자정책 협력, 신속하고 공정한 분쟁 해결 등 5개 분야를 중심으로 도내소비자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 규제를 강화할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온라인 쇼핑이 급속히 확산함에 따라, 드롭시핑을 통한소비자피해를 예방하고, 사업자들이 더욱 투명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이를 통해소비자보호를 강화.
이 창구는 전북특별자치도 소비생활센터와 한국.
티메프 사태 피해자 단체원들.
뉴시스 지난해 7월 발생한 ‘위메프·티몬 미정산 사태’에 따른소비자피해규모가 234억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카드사·간편결제사(PG사)를 통해 우선 환불된 445억원은 제외한 규모다.
정부는 23일 김범석 기재부 1차관 주재로.
동시에 인플레이션 우려가 고조되고 있다.
양측의 ‘관세 폭탄’과 ‘보복’이 두 나라의 수입물가 상승을 자극해 결국소비자물가 상승을 부추길 수밖에 없다는 우려 때문이다.
미국은 이미 코로나19 팬데믹, 우크라이나 전쟁 여파 등에 따른 공급망 교란 등으로.
돌려받지 못한 보상금은 약 300억원에 달한다.
공정위는 지난 2010년부터 상조회사의 등록 요건과 결격사유를 강화했지만소비자피해규모는 더 증가한 것이다.
사정으로 3일 만에 항공권 구입 취소를 요청했으나 취소수수료 30만원이 발생한다는 사실을 알고, 이것이 지나치다고 생각해소비자피해구제를 신청했다.
명절을 앞두고 소포와 택배 물품이 가득 쌓여 있다.
판매업체와 전자결제대행사(PG사) 대다수가 ‘수용 불가’ 입장을 보인 것으로 확인됐다.
업체들이 조정안을 받아들이지 않으면소비자들은 민사소송을 통해야 환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피해구제가 어려워질 수 있다.
19일 소비자원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